엠투데이 업계/브랜드 2026.05.12 08:02

SK하이닉스· 삼성, 메모리 수출가 이달에만 29% 상승. HBM·SSD도 19%, 63% 폭증

[엠투데이 이세민 기자]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주력 제품인 D램, HBM, 낸드플래시 등 메모리 반도체 수출 가격이 급등하면서 시장에서는 양사의 올해 실적 전망을 잇따라 상향 조정하고 있다.관세청이 11일 발표한 5월 1일부터 10일까지의 수출액은 184억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3.7% 증가했다. 이는 5월 초순 기준 역대 최대 수치로, 조업일수를 반영한 일평균 수출액도 36억9...
이 페이지는 외부 RSS를 바탕으로 정리한 요약 정보입니다. 자세한 내용과 정확한 표현은 원문 보기에서 확인해 주세요.
[엠투데이 이세민 기자]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주력 제품인 D램, HBM, 낸드플래시 등 메모리 반도체 수출 가격이 급등하면서 시장에서는 양사의 올해 실적 전망을 잇따라 상향 조정하고 있다.관세청이 11일 발표한 5월 1일부터 10일까지의 수출액은 184억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3.7% 증가했다. 이는 5월 초순 기준 역대 최대 수치로, 조업일수를 반영한 일평균 수출액도 36억9천만 달러를 기록하며 같은 폭으로 늘었다.수출 증가세를 이끈 핵심 품목은 반도체였다. 이 기간 반도체 수출액은 85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
조회수 18
외부 클릭 1